구글 스타트업 캠퍼스
불확실한 시대의 마케팅; 업계 리더들이 예견하는 9가지 트렌드
9 Predictions for Marketing in 2021
새로운 한 해로 접어들면서, 여전히 많은 기업이 앞으로 다가올 일들에 대한 불확실성과 마주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이 예견하는 2021년 마케팅 트렌드 9가지에 대해 알아보고, 어떤 방향으로 브랜드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지 그 핵심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1. 사람들은 브랜드의 버추 시그널링(virtue signaling, 도덕성 과시)*을 꿰뚫어 볼 것입니다.
*virtue signaling(도덕성 과시)은 실제로 행동은 하지 않으면서 자신이 올바른 대의를 지지하고 있다거나 어떤 이슈에 도덕적인 입장을 취한다고 공공연하게 알리는 것을 뜻합니다.
정치적 만행과 인종차별 반대 시위가 잇따랐던 시기를 보내면서, 브랜드들은 서로 다양성과 포용성 이슈를 앞다투어 다루는 듯 했습니다. 그러나 세간의 이목이 잦아들면서 너무나 많은 브랜드들이 다시 예전으로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2021년 계획을 수립할 때 마케터들은 그들의 일상적인 업무에 사회적 그리고 환경적인 이슈들을 녹여낼 수 있는 진정성 있는 방법을 찾을 필요가 있습니다. 목표에 책임감 있는 행보를 보이는 브랜드를 고수하는 경향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향후 브랜드들은 매장에서의 기부나 단순한 모금 활동을 넘어서는 CSR을 기획하고 여기에 소비자들을 동참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할 것으로 기대됩니다라고 말합니다.
2. 다양성 관련 마케팅은 인종의 성별 외에 더 많은 주제를 다루게 할 것입니다.
3. 사용자 경험(ux)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우선순위가 될 것입니다.
4. 라이브 커머스는 브랜드를 돋보이게 해줄 강력한 힘이 될 것입니다.
5. 실용적인 것이 뉴 프리미엄의 기준이 될 것입니다.
6. 증강 현실(AR)이 핵심 기술로 자리 잡을 것입니다.
7.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들이 막대한 파급 효과를 갖게 될 것입니다.
8. 개인화가 대규모로 확장될 것입니다.
9. 건강과 행복이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을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스크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이스북을 돈 버는 기업으로 만든 엄친딸, 셰릴 샌드버그 (1) | 2021.01.25 |
---|---|
앞으로는 어떤 기자가 살아남을까 - 썸원 뉴스레터 스크랩 (0) | 2021.01.24 |
쿠팡 나스닥 진출 (0) | 2021.01.24 |
고조되는 빅테크 반독점 분위기 (1) | 2021.01.24 |
유튜브 할 때 고려해야 할 것들 - 신사임당 유튜브 내용 참고 (0) | 2021.01.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