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낚시질이 콘텐츠 마케팅이 아닙니다

greater flamingo 2021. 3. 19. 17: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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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은 낚시질이 아닙니다. 콘텐츠는 퍼포먼스 마케팅의 근간입니다. 브랜드 콘텐츠는 초반에는 미미해 보여도 장기적으로는 성과에 있어서 큰 차이를 만듭니다. 

콘텐츠 마케팅은

1) 낮은 비용으로 높은 전환율을 가져다주고

2) SEO도 용이하고 

3) 팬덤을 만들어낼 수 있고 

4) 투자 유치에도 도움이 됩니다. 

 

<요약>

1. 고객의 질문을 기록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콘텐츠의 기본 뼈대가 될 것입니다. 영업팀을 만나 고객으로부터 듣는 질문 혹은 불만사항을 정리해 히트맵(Heat Map, 색상을 통해 정보를 열분포 형태 그래픽으로 나타냄)을 그려보세요. 

 

2. 고객 여정 지도 (customer journey map)를 그려보세요, 깊은 대화를 할 수록 더욱 깊이 있는 정보를 얻게 되고 그게 참여(engagement)를 이끌어냅니다. 낚시질에 시간 투자하지 마세요. 

3. 콘텐츠 신뢰도를 쌓아야 합니다. 서비스 퀄리티의 수준과 안정성에 대한 사람들의 신뢰가 에어비앤비와 같은 브랜드를 만듭니다. 

4. 시장의 특성에 맞게 콘텐츠를 만들고 다른 방식으로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콘텐츠 관리 체계에 대해서도 시장별로 생각해야 하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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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마케팅은 낚시질이 아니다

소비자들이 두 번 이상 질문한 내용은 반드시 기록하라. 콘텐츠를 구상하는 데 중요한 양분이 된다. 왜 큰 회사들이 수 억원을 투자하면서도 무슨 콘텐츠를 생산하고, 목표로 하며, 트래킹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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